쉐어하우스 포털 kostay ::: 호주, 한국
×
Blog Detail

블로그

경쟁력 갖추고 일해요! 포크리프트 자격증 취득.

kostay
2019-06-30
253

문화도 다르고, 언어도 서툰 호주에서 돈을 벌며 살아간다는 것은 어려운 일임에 분명합니다. 

그래도 뭔가 남들보다 경쟁력이 있다면 좀 수월하게 정착할 수 있겠죠! 

포크리프트 자격증도 그 중 하나인 것 같아요!

포크리프트(Forklift)란 아래 사진과 같이 무거운 것을 나르는데 쓰는 것으로 우리는 지게차라고 하죠!

 

 

여러 곳에서 우대받는 자격증

 

물론 경력없이 자격증만으로 포크리프트 일만 하는 곳을 찾기는 어려워요!

하지만 포크리프트는 공장, 창고, 슈퍼같은 유통업은 물론 농장에서도 널리 널리 사용되는 중장비!

그러므로, 이 자격증을 갖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취직ㅐ '우대'는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일을 하면서 포크리프트 운전경력이 늘어난다면 대우도 나아지겠죠?

 

한 가지 예시를 들어볼께요! 아래 한 농장의 구인 공고입니당!

 

 

완전 큰 농장에서 seasonal worker 구인을 하는데요.. 이곳에서도 포크리프트가 이용된다고 되어 있어요. 

자격증을 이력서에 기재해 달라고 합니다. 

 

포크리프트가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중장비인만큼, 일단 취득하면 도움은 될 것 같아요!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자격증 취득은 해당 교육기관에서 연수를 받은 후, 그 기관에서 시험까지 전부 칠 수 있어요. 

시드니의 경우 등록비가 400불 정도 된다고 해요. 좀 비싸긴 하네요

학원은 보통 교육 2일 + 시험 1일로 총 3일 정도 다니면 되요. 시험은 이론과 실기 모두 본대요!

비은 처음 학원 등록비 외에 면허신청비, 사진촬영(사진있다면 pass)가 더 필요해요.

만일 시험에서 떨어져서 재시험을 치게 된다면...ㅠㅠ 추가비용도 있어요!

 

안타깝게도.. 한국에서 지게차 자격증이 있다해도 무쓸모. 다시 호주에서 따야해요! 미리 준비하진 마세요~

 

교육기관 검색하기

 

교육기관은 어떻게 알아봐야 할까요? 안타깝게도.. 한국어로 교육받는 곳은 없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을 듯.^^

구글에서 검색하셔서.. 집 근처 교육기관을 알아보세요! 

'forklift training' 등의 키워드를 입력해 보시면 되요! 아래 사진은 nsw forklift training라고 검색한 결과에서 구글 지도 상으로 보니 꽤 많이 나오네요..

이 중에 가깝거나.. 아님 홈페이지 보시고 괜찮아 보이는 곳.. 등등 나름의 기준으로 선택하시면 좋겠네요!

 

 

gold coast forklift training 로 검색해보니.. 그래도 많이 나와요!

 

 

인터넷 사이트가 있는 학원의 경우, 과정 등록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곳도 많이 있답니다.

인터넷 카페 등지에 보면 포크리프트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후기 글이 꽤 있어요.

실기는 쉽다고 하고요^^ 필기는 좀 공부가 필요한 듯. 그래도 비영어권 사람들도 대부분 붙는다고 하고, 교육기관에서도 가급적 자격증을 딸 수 있게 배려해 준다고 하니. 도전해 보아요! 

 

리크루터와 겸하는 곳이 있다면.. pick!

 

앞서 다른 블로그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런 훈련센터와 리크루트 에이전시 업무를 모두하는 곳이 있답니다.

그런 교육기관을 선택하면 취직에 좀 더 도움이 되겠죠!

우리 꿀잡 정보 중에 zoom 이란 리크루터가 있어요! 서호주의 샐러드 공장 등을 연결시켜주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거기도 포크리프트 자격증 교육도 하더라고요!
 

 

다만 포크리프트 자격증은 교육기관 통학도 생각해서 결정해야겠죠!. 그러나 일부러 인위적으로 선택할 필요는 없고요. 여러 교육기관 중 선택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리크루트 등 부수적인 것도 고려해 보세요!

열심히 미리 미리 필기 예습도 하시고요!

꽃길 걷자고요!!


이상 코스테이에서 알려드렸습니다!

더 많은 꿀잡 정보는 사이트를 이용해 주세요!

 

선배 워홀러가 알려주는 일자리 정보 공유

코스테이 꿀잡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