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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테이] 회원 이용약관.

kostay
2019-05-31
104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9년 7월 1일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좋은일컴퍼니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코스테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사항 및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것이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서비스라 함은 함은 쉐어하우스 입주정보 공유, 입주대기 및 입주신청 예약,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을 위하여  회사가 코스테이를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말한다.   
2.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입주자회원과 운영자회원으로 구분한다. 이때 입주자 회원은 쉐어하우스 입주를 목적으로 본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을 의미하며, 운영자 회원은 입주자 모집을 위해 쉐어하우스 정보를 등록한 회원을 말한다. 
3. 아이디(ID)라 함은 운영자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운영자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운영자회원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운영자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운영자회원 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운영자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5.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한다. 
6. 영업일이라 함은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한다.   
7. 운영자모드라 함은 서비스에서 운영자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쉐어하우스 등록 및 관리 페이지를 말한다.
8. 꿀잡정보라 함은 서비스에서 회원 혹은 코스테이가 제공하는 일자리 관련 콘텐츠를 말한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한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개정인 경우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변경 사항을 공지하며, 공지 외에도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한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2장 회원 가입 및 탈퇴

 

제4조(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된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할 수 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법률상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하는 경우.     
5. 회원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한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한다.

제5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수정하여야 한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6조(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된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②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자회원이 관련 법령 및 본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7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된다. 
② 회사는 사용자 아이디를 회원이 가입 시 기록한 이메일로 사용하고 있다. 이것을 회원의 유일한 구별자로 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은 사용자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다. 변경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 후에, 다른 아이디로 새롭게 가입해야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④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⑤ 제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한다.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한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한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회원가입, 쉐어하우스 등록, 입주신청 등 코스테이 이용과정 전반에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제11조(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는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의 범위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이용정책에서 정한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한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제3장 일반적인 서비스 이용

 

제12조(서비스 이용의 기술적 요구사항) 회사는 서비스를 공급하면서 아래의 <서비스 이용 필수 사양>이 충족되어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이용하는 컴퓨터(PC)가 해당 사양에 충족되지 못한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이의를 제기할 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운영체제(OS) : Window7 이상
2.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 Windows Midia Player 11이상
3. 웹브라우저 : 크롬 브라우저를 권장함 (Internet Explorer 11이상도 사용이 가능하나, 일부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메모리 : 4GigaByte 이상

제13조(제공하는 서비스 등)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코스테이 관련 서비스는 아래 각호와 같다.
 1. 쉐어하우스 열람, 입주대기․입주신청 및 문의 서비스   
 2. 입주자회원의 소개 및 관련 쉐어하우스에 대한 평가글 작성   
 3. 꿀잡 정보 등록 및 열람 서비스  
 4. 쉐어하우스 등록, 각종 신청자 관리 및 연락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른다. 

제14조(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한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제15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다. 이때 회원의 수신거절로 인하여 회원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그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다.
② 회사가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한다. 다만, 회원의 신청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은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전송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제16조(권리의 귀속) ① 회원이 코스테이에 등록한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아이디 등에 관하여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콘텐츠는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다. 또한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사이트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SNS 및 타 사이트 등에 노출될 수 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허용한 방식으로만 노출 가능하다. 
④ 회원은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과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이를 위반하고 코스테이에 지식재산권을 위반한 콘텐츠를 등록한 경우 그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진다. 

제17조(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된다. 다만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게시판에 등록한 콘텐츠는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는다. 삭제를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이용계약 해지 전 콘텐츠를 삭제해야 한다. 
③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다.  
1. 관련 법령 또는 이용계약(이 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모두 포함)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일정기간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③ 운영자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별도의 최고 없이 ”운영자회원”에게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다.  
1. 운영자회원의 법령 위반 또는 운영자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2. 운영자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일정 기간 동안 입주자회원으로부터 유사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반복 제기되어 회사가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시정되지 아니한 경우  
3. 쉐어하우스 입주 정보를 오기재·미기재 함으로써 입주자회원에게 혼란 및 불만을 유발하는 경우
④ 제3항에 따라 운영자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운영자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운영자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면, 운영자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재개될 수 있다.


제4장 운영자회원의 쉐어하우스 게시 등

 

제18조(운영자회원의 의무) ① 쉐어하우스의 등록은 운영자회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다. 운영자회원은 쉐어하우스에 관한 정보를 서비스를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한다. 
② 운영자회원은 서비스에 등록한 쉐어하우스의 공실정보, 입주일정, 가격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관리하여야 하며,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해서는 안된다. 
③ 운영자회원은 쉐어하우스의 등록 및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국가의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만일 법령이 요구한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쉐어하우스를 제공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운영자회원 본인에게 있다.
④ 운영자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 또는 서비스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다.
⑤ 운영자회원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입주자회원에게 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직접 예약하도록 유도하여서는 안 된다. 
⑥ 운영자회원은 입주자회원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대답해야 한다. 운영자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인하여 입주자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운영자회원이 책임을 부담한다. 
⑦ 회사는 운영자회원의 사유로 인하여 쉐어하우스 입주 승인까지 상당기간이 소요되거나, 해당 쉐어하우스에 대한 클레임이 상당 수준에 달할 경우, 운영자회원에 대하여 경고, 신용점수 차감, 아이디 이용정지 등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이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정책을 통해 사전에 공지한다. 
⑧ 운영자회원은 쉐어하우스 등록 시 입주신청의 이중승인 등으로 인하여 입주자회원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할 의무가 있다.

제19조(보증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시스템의 제공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서비스 내에서 운영자회원과 입주자회원 간에 발생한 쉐어하우스의 예약, 결제, 취소, 환불 관련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20조(금지행위) ① 회사는 정보 오등록 등 회사와 다른 운영자회원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행위를 금지하며 운영자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수정할 것을 요구할 수 있고, 적발횟수에 따라 운영자회원이 등록한 쉐어하우스에 대한 노출을 금지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정보 오등록이란 등록하고자 하는 쉐어하우스와 무관한 정보를 입력하는 것을 말한다.
2. 중복등록이란 동일한 쉐어하우스를 일부 정보만을 달리하여 복수등록하는 것을 말한다. 회사는 효율적인 검색을 위해 중복등록으로 확인된 쉐어하우스에 대하여 검색을 제한할 수 있다.  
3. 스팸성키워드란 검색노출을 확장하기 위한 의도로 제공하고자 하는 쉐어하우스와 관련 없는 키워드를 등록 내용에 기재하는 것을 말한다. 
② 회사는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쉐어하우스를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한다. 
③ 운영자회원이 제1항에서 금지행위를 했을 경우 회사는 입주자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 회사의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21조(등록 부적합 공간) ① 다음 각호의 쉐어하우스는 등록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등록,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당해 운영자회원에게 있다.  
1. 쉐어하우스의 정보가 허위 또는 과장된 경우  
2. 운영자회원이 공간을 제공할 적법한 권리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3. 기타 관련 법령에 저촉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인하여 쉐어하우스의 등록 및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② 등록 부적합 쉐어하우스이 발견된 경우, 회사는 당해 쉐어하우스 정보를 삭제하거나 쉐어하우스 입주신청 및 대기신청 기능을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당해 쉐어하우스에 관하여 이미 입주예약이 성립된 경우 이를 취소하고 입주자회원에게 취소 사유를 알릴 수 있다.
③ 등록 부적합 쉐어하우스로 인하여 회사가 입은 손해를 당해 운영자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다.

제22조(검수 및 모니터링) ① 회사는 서비스에 새로운 쉐어하우스가 등록되면 3 영업일 이내에 검수를 진행하며 검수 결과에 따라 노출 제한, 쉐어하우스 입주 및 대기신청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또한 회사는 검수 이후에도 수시로 쉐어하우스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② 회사는 검수 또는 모니터링 후 부적절한 또는 부정확한 조건의 쉐어하우스에 대해 노출 제한, 쉐어하우스 입주 및 대기 신청 제한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운영자회원에게 책임이 있다.
③ 회사는 쉐어하우스를 등록한 운영자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다. 운영자회원이 적법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쉐어하우스 등록의 제한 또는 회비 정산금의 지급 보류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운영자회원에게 책임이 있다.
④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합한 절차에 따라 수사기관 등이 회사에 운영자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

제23조(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① 운영자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지득한 입주자회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운영자회원은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는 당해 운영자회원과 체결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입주자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입주신청 등의 목적으로 운영자회원에게 공개되어 있는 입주자회원의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다.
③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운영자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을 운영자회원이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운영자회원이 이를 배상한다. 
④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기관 등이 회사에 운영자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다.
⑤ 운영자회원이 위법행위를 행한 경우 회사는 수사 등을 의뢰하기 위하여 그에 관한 자료를 수사기관 등에 제출할 수 있고, 운영자회원은 이에 동의한다. 

제24조(비밀유지) ① 각 당사자는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주자회원의 개인정보, 기술정보, 영업비밀 등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 되며, 그 정보를 이용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도 안 된다. 
② 본 조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한다. 

제25조(손해배상) 회사 또는 운영자회원과 그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5장 꿀잡 콘텐츠 결제, 및 환불 등

 

제26조(꿀잡 콘텐츠의 등록) ① 회원은 누구나 꿀잡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다. 단 등록된 콘텐츠는 회사의 검수를 통해 서비스에 노출된다. 
② 꿀잡 콘텐츠의 검수 및 이용 승인 권한은 전적으로 회사의 판단에 따른다. 
③ 회원이 꿀잡 콘텐츠를 등록하였음에도 회사의 이용승인을 얻지 못한 경우, 회사는 등록보상의 의무가 없다. 또한 코스테이에 게시하지 않는다.  
④ 회원이 등록한 콘텐츠의 검수는 회원의 등록한 날을 기준으로 5 영업일 이내에 완료한다. 
 
제27조(꿀잡 콘텐츠 등록자에 대한 보상) ① 꿀잡 콘텐츠를 등록하여 회사의 검수를 통과한 회원에게는 코스테이가 정한 포인트를 지급하며, 포인트가 일정액에 도달할 경우 이를 현금으로 보상한다.  
② 회원이 환불요청을 접수한 날을 기준으로 5영업일 이내에 보상절차를 완료한다. 
③ 보상의 방법은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입각하여 실시하며, 계좌번호와 명의자 불일치 등으로 인해 보상 진행이 어려울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안내하며 재 요청이 있을때까지 보상절차를 중단한다. 
④ 회원이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함에 따라 발생한 보상 오류는 전적으로 고객의 책임이며, 배상하지 않는다. 
⑤ 회원가입시 등록한 회원정보(이름, 이메일 등)와 보상정보(이름, 계좌명 등)이 불일치할 경우, 회사는 보상정보에 입각하여 보상절차를 진행한다. 이때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입력한 보상정보는 올바른 것으로 간주하여 업무를 처리하며, 아이디의 도용 등으로 인해 보상이 이루어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진다. 

제28조(꿀잡콘텐츠의 이용) ① 꿀잡 콘텐츠는 유료 서비스로서, 유료서비스 사용자에 대하여는, 사용목적 및 대상 등에 따라 혹은 유료서비스 가입기간에 따라 서비스에 차등이 있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코스테이에 공개한 별도의 가격정책을 따른다. 
② 유료서비스는 일정 기간에 해당하는 요금을 선불하고 해당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요금제를 의미한다. 
③ 유료서비스는 10일/30일 등의 가입기간으로 구분하여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에 따라 할인된 가격을 적용 받을 수 있다. 가격은 코스테이 내에 공개된다. 
④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재결제하여 기간을 연장하는 경우, 결제 날짜와 무관하게 기존 서비스의 종료일 이후부터 추가 결제한 서비스가 연장된다. 
⑤ 유료서비스의 가격 및 정책은 회사가 사전에 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이미 사용중인 유료가입자의 해당 가입기간 동안에는 변경된 가격 및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다. 
⑥ 유료서비스의 결제는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 중 회원이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⑦ 유료사용자는 타인에게 유료서비스 사용권리를 양도/판매/대여 할 수 없다.

제29조(결제취소 및 환불) ①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는 디지털 콘텐츠 특성상 결제취소 되지 않는다. 이 조항은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문화부+제2008-20호)에 의거한 것이다. 단, 아래의 경우에 대하여는 환불처리 또는 서비스 기간 무료연장 조치를 취한다. 
1. 현재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재구매한 상품이 아직 개시 전이며, 또한 회원이 결제 후 7일 이내에 계약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2. 유료서비스를 구매하였으나, 24시간 이전에 사전고지없이 3일 이상의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 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등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환불을 요청하거나, 중단된 기간 무료 연장을 요청할 수 있다. 단, 중단된 서비스 기간이 4시간 이상으로 피해 발생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한다. 
3. 유료서비스를 구매하였으나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지만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한 경우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한다.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로 하되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에 다툼이 있는 경우 소비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등)이나 소비자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한다. 
② 위 1항에 따라 사용자가 환불을 신청하면,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환불을 받을 수 있다. 단, 제29조1항의1에해당에 의한 환불은 사용자에게 지불해야 할 금액에서 결제대행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한다. 
③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속임수로 결제를 한 경우에는 환불이 되지 않는다.
④ 지급 받는 계좌는 결제자의 이름과 예금주의 이름이 동일한 본인 계좌이어야만 한다.
⑤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된다. 
1. 이벤트 혹은 무료 쿠폰 등으로, 무료로 구매한 경우.
2. 결제 도용등과 같이 불법으로 구매한 경우.

⑥사이트 이용 또는 서비스 이용관련 문의와 민원은 회사에서 전적으로 책임지며, 결재한 카드사와는 무관합니다. 민원 관련 연락처는 다음과 같음 전화 : 070-8624-4800, 이메일 : ask@kostay.co.kr

 

제30조(환불절차) ① 본 약관 제29조(결제취소 및 환불)에 의거한 환불에 대한 신청은 회사 대표 연락처(전화, 이메일)를 통해 접수한다. 
②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연락하여 결제취소 및 환불을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처리한다. 
③ 회원의 환불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 처리되며,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한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은 수납 확인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하도록 한다. 
④ 회사는 3항의 절차에 따른 환불이 지연된 경우 해당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연 배상금을 환불금의 지급 시 합산하여 지급한다. 

제31조(과오금의 환불)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며, 회원의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제29조(결제취소 및 환불) 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환불한다. 

제32조(공동 서비스) 코스테이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문적인 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사업자와 제휴 협정을 맺고 서비스를 협력 업체와 공동으로 제공할 수 있다.

제33조(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① 회사는 꿀잡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한다.

② 유료 서비스 결제 전 무작위로 제공되는 샘플 콘텐츠를 사전에 검토한 후 결제하는 절차상, 콘텐츠 불만으로 인한 결제 요청 혹은 피해보상은 본 보상범위에서 제외된다.  


제6장 면책 및 분쟁해결 등

 

제34조(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코스테이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코스테이 서비스 이용 전반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코스테이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35조(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한다. 

제36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한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07월 01일부터 적용된다.